설명 : 게임 화면은 "1 x 1" 크기의 칸들로 이루어진 "N x N" 크기의 정사각 격자이며 위쪽에는 크레인이 있고 오른쪽에는 바구니가 있습니다. (위 그림은 "5 x 5" 크기의 예시입니다). 각 격자 칸에는 다양한 인형이 들어 있으며 인형이 없는 칸은 빈칸입니다.
규칙 1. 모든 인형은 "1 x 1" 크기의 격자 한 칸을 차지하며 격자의 가장 아래 칸부터 차곡차곡 쌓여 있습니다.
규칙 2. 게임 사용자는 크레인을 좌우로 움직여서 멈춘 위치에서 가장 위에 있는 인형을 집어 올릴 수 있습니다. 집어 올린 인형은 바구니에 쌓이게 되는 데, 이때 바구니의 가장 아래 칸부터 인형이 순서대로 쌓이게 됩니다.
규칙 3. 만약 같은 모양의 인형 두 개가 바구니에 연속해서 쌓이게 되면 두 인형은 터뜨려지면서 바구니에서 사라지게 됩니다.
문제 : 게임 화면의 격자의 상태가 담긴 2차원 배열 board와 인형을 집기 위해 크레인을 작동시킨 위치가 담긴 배열 moves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, 크레인을 모두 작동시킨 후 터트려져 사라진 인형의 개수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하시오!
풀이 : 처음에 규칙에대해서 이해를 하지 않고 대충 그림만 보고 파악하여 원하는 결과 값이 안나와 시간이 걸렸다..
1. board 인자값을 이용하여 맵(인형 쌓기) 를 만든다고 가정 시 세로를 하나의 클래스로 Queue 를 사용하여 저장이를 Line.Class 로 놓으며 이에는 Queue 를 이용한 Add, Draw 메소드로 구성한다.
2. 세로줄의 Class 들이 만들어졌을 시 Moves 값을 넣어 (세로 클래스의 Index) 한개씩 값을 가져오는 ScoreResult.Class를 만들고 이에 calcResult 메소드를 실행
3. 인형을 이동시킨후 쌓인 List 에대하여 규칙3을 따라 지울 시 재귀를 하여 처음부터 다시 확인
import java.util.ArrayList;
import java.util.LinkedList;
import java.util.List;
import java.util.Queue;
class Solution {
public class Line
{
private int index;
private Queue<Integer> q;
public Line(int index) {
this.index = index;
q = new LinkedList<>();
}
public void add(int number)
{
if(number == 0) return;
q.add(number);
}
public int Draw(int lineNumber)
{
if(q.size() == 0) return 0;
return q.poll();
}
}
public class ScoreResult
{
private List<Integer> list;
private int score;
private boolean restartFlag = true;
public ScoreResult(List<Integer> qlist) {
this.list = qlist;
}
private void calcScore()
{
for(int i = 0; i < list.size(); i++)
{
if(i >= list.size() - 1) return;
int current = list.get(i);
if(current == list.get(i+1))
{
list.remove(i);
list.remove(i);
score+=2;
calcScore();
}
}
}
}
public int solution(int[][] board, int[] moves) {
int answer = 0;
List<Line> lineList = new ArrayList<>();
for(int i =0; i < board.length; i++)
lineList.add(new Line(i));
for(Line line : lineList)
{
for(int j =0; j < board.length; j++)
line.add(board[j][line.index]);
}
List<Integer> drawDoll = new ArrayList<>();
for(int k = 0; k < moves.length; k++)
{
for(Line line : lineList)
{
if(line.index == moves[k] - 1)
{
int drawNumber = line.Draw(k);
if(drawNumber != 0)
{
drawDoll.add(drawNumber);
}
}
}
}
ScoreResult sr = new ScoreResult(drawDoll);
sr.calcScore();
answer = sr.score;
return answer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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